후기

[북한산 백운대] 정상에서 서울을 한눈에. 도선사

휴긍정 2017. 11. 28. 12:05
반응형

북한산 백운대 (from 도선사)

 

정상까지 열심히 가면 1시간으로도 갈 수 있고,

추천받아 애용하는 코스가 되어 버렸지요.

하이킹 하는 느낌의 평탄 코스가 없어도

미친듯이 오르기만 하면 짧은 시간 안에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코스지요.

 

 

자주 가봤지만, 아침에 라디오를 들으면서 자주 가봤지만,

이렇게 날이 좋았던 적이 있었나 싶네요.

 

 

롯데월드타워도 선명하게 보이고요.

 

 

해가 떠올라 눈으로 직접 보는 뷰보다 좋지는 않네요.

 

인천공항 가는 영종대교도 보이는 것 같았습니다.

 

올라갈 때에는 정말 너무 힘들고,

평소에 운동을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면서

그냥 돌아갈까 쉬었다갈까 약한 마음, 인내심의 한계 같은 것을 느끼다가도

 

막상 이렇게 올라오면 그렇게 좋고 행복할 수가 없지요.

 

인생이 다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거저 얻어지는건 절대 없고,

시련이 있으면 반드시 행복도 찾아오고 있다는 것을 잊으면 안되며,

 

포기 없이 노력하면 어떤 성과든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인간관계도 마찬가지인 것 같네요.

정말 불가능하지 않다면, 간간히 일어나는 갈등은 더 행복하기 위한

일종의 양념이 될 수 있으니

중심을 잘 잡고 큰 그림을 그리는 오늘이 되어야 겠네요.

 

즐거운 하루, 따뜻한 하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