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긍정의 사소한 만족

[2018-04] 주식과 환율, 환율하락? 주가상승?

주식
반응형

2018-04 주식과 환율

(출처 : tvN 삼시세끼)

 

잔잔한 바다가 출렁이기 시작할까요?

(출처는 모두 네이버 증권입니다.)

코스피는 조정 각이었고. (월봉 기준)

환율은 반등 각이었는데. (5년 추세 기준)

 

갑자기 꼬리를 내리는 환율.

1년 새 최저가돌아서버리네요. (1년 기준)

 

지난달 분석이었던,

주식 단기 매수/매도

달러 매수

는 정답처럼 보이지만,

더 달러가 떨어질 수도 있다는 리스크를 안게되는 한 달이었습니다.

 

2018-03 : 클릭

 

그렇다면 환율과 반비례를 주로 그리는 주가지수는 다시

상승할 여력이 있으려나요?

좋아하는 컨버전스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만 힘을 내면 다시 2600을 찍을 수도 있어보이네요.

 

4월 한달의 추세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남북 정상회담에

시리아 공격에

무역전쟁에...

요동칠 가능성이 있어보이네요.

1년 반 가까이 지속되었던

환율 하락, 주가지수 상승의 흐름이

터닝포인트를 만난 것은 확실해보입니다.

위냐 아래냐 EXID 노래가 생각나게 하네요.

 

분명 이렇게 차분한 상승흐름이었는데,

지난달의 살짝 주저앉는 흐름만 보고

고점을 예측했던 것은 빗나갔네요.

 

정말 흐름을 예측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눈을 막고 귀를 닫고 차트만 보고 하려니 더 그런 것 같고요.

그래도 눈과 귀를 열면 더 혼란스럽고

사소한 기사나 움직임에 너무 흔들리지 않으려

한달 간 추세를 복습하고 예습해보려고 했는데

쉽지 않네요. 역시.

 

이번 달은 에라모르겠다 매수입니다.

여윳돈이 있다면 1200원까지는 오를 수 있는 달러를 사들이고,

이번달에 60이평까지 돌파할지 모르는 주식

우량주 위주로 차곡차곡 매수하고 30% 수익을 기대해 봅시다.

 

아무 근거없는 일기 형식이니

참조하셔야겠어요.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이 되셨다면,

공감이나 광고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