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긍정의 사소한 만족

은평역사한옥박물관 한옥마을 산책과 여유를 주차

여행/국내 여행
반응형

은평역사한옥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볼거리도 좋고 아이들 즐길거리도 있어서
시간 보내기 좋았네요.


위치는 이곳입니다.
진관사 올라가는 길 쪽에 있네요.
은평뉴타운 바로 옆이라 여기 사시는 분들은
자주 방문하실 것 같네요.

[카카오맵] 은평역사한옥박물관
서울 은평구 연서로50길 8 (진관동) http://kko.to/-9cnh4mPsc

은평역사한옥박물관

서울 은평구 연서로50길 8

map.kakao.com


하나고등학교 옆인데
최근에 뉴스에서 본 것 같기도 하고요.

주차가 쉽지는 않지만, 회전율이 좋으니
조금만 기다리면 자리가 나더군요.

날씨가 참 좋은 날이었네요.

입장권을 끊고

입장하실께요~!

탈을 써볼 수 있는 공간도 있고요.

땀냄새나는건 조심.

2층으로 올라가면
한옥박물관다운 모습을 볼 수 있겠습니다.

발견된 유물을 잘 보존한 모습도 보이고
과거를 설명하려는 노력들이 참 좋아보였습니다.

박물관 정보는 여기서 자세히

https://museum.ep.go.kr/

은평역사한옥박물관

은평역사한옥박물관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museum.ep.go.kr


VR 이런 것도 재밌겠네요.

역관
언어능력이 뛰어난 사람들
저랑은 거리가 멀겠군요 ㅎ

한옥은 3층에 있었네요.
여기에는 재밌는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직접 한옥을 만들어볼 수 있는

설명서를 따라 진행하면 어렵지 않게 고고~!

자칫 중간에 부숴질 수도 있지만
포기하지 않는 마음도 배우는 걸로~!

아파트 생활에 지쳐
때로는 이런 모습들
할머니 집에서나 봤던 모습들이 그리워지기도 하더군요.

시골에 가면 참 많은 것들을 하면서
핸드폰도 없이
재밌게 지냈던 것 같은데..

그래도 이렇게 추억을 소환할 수 있는 박물관을 오게 되어 참 좋았습니다.

차분하게 돌아나오면 어느새 마감시간이

그래도 마지막까지 차분히 훑어보고
빠져 나갑니다.

한옥 직접 만들어보기 체험이 가장 재밌었던 것 같고요.

새로운 박물관이어서 쾌적해서 좋았고

만들어진 자료들
발견한 것들에 대한 설명들이 지루하지 않아서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구파발에 오셔서

은평역사한옥박물관에
꼭 들러보세요.

그리고 아름다운 한옥마을과 진관사도 기다리고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