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긍정의 사소한 만족

[부르즈 칼리파] 전망대 Burj Khalifa AT THE TOP 관람 후기

여행/중동 (Middle East)
반응형

드디어 AT THE TOP 에 올랐습니다.

Burj Khalifa (부르즈 칼리파)

Dubai Mall (두바이 몰)

지난 여정-1 (클릭)

지난 여정-2 (클릭)

꼭대기에 오르면 요런 느낌.

SKY 캐슬에서 지난 줄거리부터 이어서 시작하듯이 이어가 봅니다.

2004년에는 아무 것도 없고, 파일 공사를 준비하기 시작했군요.

저래보여도 제일 밑을 한바퀴 돌려면 30분은 넘게 걸릴겁니다.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죠. 사람이 기초가 튼튼해야 하는 것처럼 높게 올라가려면 아래가 튼튼해야겠죠?

2007년에 저만큼이나 올라갔네요. 많은 사람들이 고생했을 흔적. 또 일반 사람들은 쉽게 생각하고 사용하는 지하철/도로/이런 고층건물들이 지어지려면 얼마나 많은 노력과 충돌과 고통과 합의점 등의 우여곡절이 있는지 잘 알고 있기에 더더욱 출제자의 의도와 출제자의 고통을 느끼면서 관람을 시작합니다.

엘리베이터로 여전히 향하고 있는 지루한 발걸음을 계속하다보면,

드디에 여러대의 엘리베이터 앞에 줄을 서게 되고, 오는 순서대로 입장 탑승을 하게 됩니다. 2개의 층으로 분산해서 내려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위로 관람을 하게 하여 지나친 혼잡을 막으려는 것 같습니다.

초고층에 오르면 엘리베이터 인증샷을 빼놓을 수가 없죠. 너도나도 빠르다 부드럽다 소리없이 오른다 등의 자랑에 여념이 없습니다. 이 때 엘리베이터가 몇 대인지 물어봤던 것 같은데 정확한 숫자는 기억이 나지 않네요.

Google 로 찾아보니 어렴풋이 기억했던 숫자가 맞네요. (57대)

(지난 포스팅도 수정합니다.)

이제 도착~! 관람을 시작해볼까요?

이런 저런 자랑거리

Beacon 이라고 하는군요. 이 정도 높이면 롯데타워처럼 특히 산이 없는 두바이에서는 정말 멀리서도 잘 보이겠군요.

 

올라서자마자 아쉬움이 팍 하고 듭니다. 아 낮에 정말 날씨가 좋을 때 오면 정말 웅장한 view 를 선사하겠구나.

보이는 것이라고는 불빛들 뿐이고 먼 곳은 그냥 멀다 싶지 정말 높다 대단하다는 느낌이 갑자기 사라지고 맙니다. 아래에서 보았을 때만큼 압도하는 느낌이 전혀 없네요.

사람도 꽤나 많았었네요.

이것 저것 체험을 할 수도 있고, 기념품도 살 수 있고. 공간이 생각보다 크더군요.

발아래 세상을 둔 느낌은 어떨까요?

때마침 사람들이 웅성대면서 몰리기 시작합니다.

아차 너무 급하게 오느라고 분수쇼 관람하는 시간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이 전망대만 보고 달려왔더니 더 좋은 볼거리를 까먹고 있었네요.

 

TV 그리고 요즘에는 여행 프로그램이 하도 많아서 분수쇼 같은 것은 영상 화면이 더 아름답기도 하고,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도 쉽지 않아서 실망을 하기도 하고 뭐 그렇습니다.

하지만 촤아악 하고 분수의 용맹함(?)은 느껴지지 않지만 꼭대기에서 보는 분수쇼도 꽤나 매력이 있더군요. 이건 밤이니까 가능한 일이 아니었나 생각이 드네요.

쿠웨이트에도 분수쇼와 즐거운 음악이 있는데요. (클릭)

아기자기 하면서도 가끔 탄성이 터지는 즐거운 경험이었는데, 이 웅장한 분수쇼는 얼마나 멋질까요?

그래도 위에서 보니 이런 아름다운 그림을 볼 수 있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분수와 조명이 아름답게 수를 놓는 모습. 누가 한폭의 그림을 그렸다 지웠다 하는 그런 느낌이더군요.

가끔은 빛을 뿜어내는 새 같기도 하고,

강렬히 터져나오는 용암 같기도 하고

짧지만 좋은 관람이었습니다.

이것이라도 보지 못했다면 더 실망했을 것 같네요.

밤에 보는 초고층 전망대는 그렇게 추천하고 싶지는 않네요.

동영상으로도 꼭대기에서 보는 분수쇼

함께 해보시죠.

이렇게 위에서 보는 것도 다른 매력을 주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 한 사람의 의도를 더 아름답게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요.

30분마다 한번씩이니 저녁을 먹으면서 아래서 다시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지난 여정-1 (클릭)

지난 여정-2 (클릭)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이 되셨다면,

공감이나 광고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