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긍정의 사소한 만족

포항 맛집 (포항cc) 나비산 미주가리 찌개

후기/한국 맛집
반응형

와우

미주가리라는 말도 처음 들어봤는데

그 맛은 진심 감동적이었네요-!


맛집의 포스가 느껴지는 비쥬얼
적당한 주차공간
FAQ 를 문 앞에 적어놓는 센스

위치 한번 보고 가실까요?

[네이버 지도]
나비산 기사식당
경북 영덕군 강구면 강산로 10 나비산 기사식당
http://naver.me/Fkmegtps

네이버 지도

나비산 기사식당

map.naver.com


원래는 기사식당이었나봅니다.

발음은 다들 미주가리라고 하던데
미주구리라고 적혀있기는 하네요.

포항 북쪽 영덕 가까운 곳에
대게 골목으로 유명한
강구항에서만
잡힌다는
미주구리
일본말이 변형되어 지방어가 되었다고 하네요.
물가자미로 알고 있으면 되겠네요-!

함께시킨 돼지두루치기 역시 핵존맛이네요.
잘 짜여진 종업원들의 숙련도와
뭐가 필요한지 바로바로 캐치하는 능력
이것 역시 맛집의 조건 중 하나일텐데요.

완벽한 서비스 ㅎ

미주구리 찌개의
끈적함과
부드러운 살결
빨개 보이지만 적절한 발란스를 가진 양념
정말 완벽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 자글자글한 돼지두루치기
또 침이 넘어가네요.

물가자미의 말캉한 식감은 어떻게 만드는 것인지 정말 궁금하네요 아직도 ㅎ

한상 거나하게 즐기고 갑니다.

이런 지방에서 이런 야무진 음식을 먹을 때마다
참 아직 만족하긴 이르다
여행도 음식도 사람도-!

한끼 정말 알차게 먹고 왔네요-

보통은 줄을 선다고 하던데
꼭 확인해보고 가세요-

포항 나비산 최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