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긍정의 사소한 만족

종로 산책 와룡공원 삼청공원 리더들이 자주 찾는

여행/국내 여행
반응형

종각역에서 마을버스 종로02 를 타고
성대 후문 쪽에서 내리면

와룡공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어쩌다 방문을 하게 되었는데
어떤 사장님이신지 창업자이신지
검은 세단을 탄 기사님께서 시간을 맞춰 기다리시더니

산책을 마친 어르신께서 손수건으로 땀을 훔치며
내려오시면서
트렁크에서 꺼내진 구두를
신고 있던 운동화로 갈아신고
기사님의 호위 아래 뒷자석에 타고
떠나는 모습을 보면서
뭔가 멋지다는 생각도 들면서
이 곳이 운동도 되고 생각을 정리하기도 좋은 곳이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기업가들의 핫플레이스인가 봅니다 ㅎ
왼쪽으로 오르면 삼청공원
오른쪽은 좀 작지만 와룡공원

크게 두르면
서울 성곽도 만날 수 있고
서울 중심의 뒷동산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역시 여행은 우연히 우연을 위한 우연에 의한 것이 가장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후회와 아쉬움도 여행의 부분이니까요
내일까지 끝내야 하는 발표자료도 아니고요 ㅎ

날씨가 살짝 아쉬웠지만
여기 저기 오르막 내리막을 거닐다보면
제법 땀도 나고 참 좋습니다.

겨울에 지난 싱그러움을 추억하는건
약간 몸과 마음이 따땃해지는 느낌이라 참 좋네요.

예전에 학교 인문관 앞
계단이 항상 생각납니다
바보 계단
바보 계단이라고 가르쳐줬던 친구들도
코로나 덕에 너무 본지가 오래되었군요...

일상 같지 않은 하루도 일상이 되어버린
씁쓸하지만 견딜 수 밖에 없는 하루하루
이젠 기대도 사치라는 것을 느끼며

성북동으로 내려와
성북초등학교 옆
선잠단지 도 만날 수 있습니다.

http://naver.me/x22zTSUw

서울 선잠단지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에 있는 조선시대 유지. 사적이다. 1963년 1월 21일 사적 제83호로 지정되었다. 면적 528평의 국유지이다. 조선시대에 왕비의 소임 중의 하나는 친잠례(親蠶禮)를 지내는

m.terms.naver.com


종로구 북쪽 여행 재미나는데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