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긍정의 사소한 만족

제주 해녀박물관 잊고 있었던 스토리 세화해수욕장 옆

여행/국내 여행
반응형

또 비를 피해, 태풍 힌남노를 피해 다닌 스토리입니다.

내일은 태풍이 절정이라 아무데도 못 다닐테니

오늘이라도 비 안오는 곳을 찾아다니며
여행의 효과를 극대화 하리라.


이번에 해녀 박물관을 가보고 느꼈는데

별로 특별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던
해녀가
이렇게 아무나 할 수 있는게 아니고
안전과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일이라는걸
알게 되었네요.

비를 피해 왔습니다.

해녀 박물관
제주도 동쪽 세화해수욕장 옆입니다.


[카카오맵] 해녀박물관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녀박물관길 26 (구좌읍 상도리) http://kko.to/Bc26XO73M1

해녀박물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해녀박물관길 26

map.kakao.com


본인의 안전과 풍요는
모두 바다의 몫이기에..

행사가 많이 필요하죠.

해녀의 역사
사용하는 도구들 등
많은 자료를 차근차근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

질서와 협력이 중요한 해녀 공동체
우리들의 블루스 드라마를 생각나게 하네요.

비가 오는 듯 안오는 듯
약을 올리지만
비를 잘 피해 오늘도 여행 잘 했네요.

재밌는 통계자료
ㅎㅎ

제주가 확실히 여성 비율이 높네요.

휘휘 둘러 크게 박물관을 다 둘러보고 나면
시간이 훌쩍 가더군요.

지방 원정
해외 원정도 마다 않으셨다는 해녀분들
박물관이 세워질만 합니다.

강한 제주 해녀
그 모습과 의미를 잘 기억하겠습니다-!

볼거리가 참 많은 해녀 박물관

제주 동쪽이라면

꼭 들러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