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긍정의 사소한 만족

Tolling Service 위탁 생산은 무엇?

이거 아닌가?/궁금증해결!
반응형

Tolling Service (Aggrement) 란?



Tolling Processing 이란 제작사와 공급사 간의 계약이라고 볼 수 있다.
Toll 이라고 하면 보통 무료 도로에서 유료도로로 넘어갈 때 돈을 내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를 원재료의 부가가치를 높이는데 돈을 낸다는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다.
다시 말해 공급사는 제작사에게 원재료나 기타 동일 수준의 물품을 제공하면, 제작사는 Tolling 즉 돈을 받고 가공하여 부가가치를 높이고 다시 공급사에게 공급을 하여 공급사가 판매를 할 수 있게 한다.
여기서 공급사는 재료의 공급 행위 이외에 건설, 설비, 가공 운영, 유지 보수 등 어떤 행위에도 간섭 및 공동 운영하지 않는 것을 의미할 수 있겠다.

일반적인 제작사와의 큰 차이는 일반적인 제작사는 재료, 기기 선정 등 총체적인 행위를 어우리는 반면, Tolling Service 의 개념은 재료가 제외된다고 할 수 있다. 순수하게 운영/가공에만 치중함으로써 4M 차원에서도 재료의 부분은 제외된다 할 수 있겠다.



부가가치 상승이 목적이고, 그 행위에 큰 기술이나 지적재산/특허가 필요하지 않는 경우,
공급사는 간단한 기술을 전수하고 Tolling Company 에게 제작을 맡길 수 있다.

Tolling Service 의 장점은
- Win-win 으로 부가가치를 높이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제작사/공급사 양쪽에 생기게 되고,
- 공급사에게는 초기투자비를 절감한다는 큰 장점이 생기고, 제작사에게는 안정적인 수입원이 생긴다는 장점이 발생한다.
- 장비간, 기술자간, 제품간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조합이 있다면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니즈를 어우르는 유연한 사업 설정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반응형



미지의 공간에서 리스크를 줄이면서 반드시 사업을 진행해야 한다면, Tolling Service 는 큰 해답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파트너를 찾는 행위 자체가 큰 노력이 필요하고, 파트너의 경험/안정적인 인적, 물적 리소스 에 대한 신뢰를 쌓은 상황에서 계약을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