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긍정의 사소한 만족

[삼성라이온즈] 2017 그리고 다른 2018을 기대하며...

야구/삼성라이온즈
반응형

 

삼성라이온즈

2017

특별한 컨셉트 없이

욕만 먹고 시작한 시즌이네요.

과거의 용사들은 이제 찾아보기 힘들게 되었고,

최형우와 차우찬을 예상대로 잃게 되면서

부자가 급격하게 망해가는 모습을 지켜볼 수 밖에 없는 현실이 아쉬웠지만.

 

어쩔 수 없었지요.

그저 용병이 터지는 수 밖에... 라고 생각했었죠.

 

양념 반 후라이드 반.

양념선수였던 다린 러프는 타점왕에 까지 오르고,

갖은 미담으로 삼성라이온즈를 그나마 훈훈하게 했지만...

 

기대했던 외인 투수 2명은 실망 그 자체였네요.

지금 돌이켜보면, 장필준/심창민 조합이 어느 정도 선방했던 것을 생각하면,

외인 투수 2명만 잘했어도 5강 싸움도 가능하지 않았나 생각이 되네요.

(퍼옴)

연봉에 따른 성적표를 매겨볼까요?

중심타선을 이끌었던 구자욱 선수는 만점 활약으로 김상수 선수도 뛰어넘을 준비가 된 것 같네요.

박해민 선수는 인생역전으로 착실하고 악바리 스러운 새로운 삼성의 마스코트가 될 수 있는 재목이지만 이제 군대를 가야 하네요... 도루왕 박해민도 역시 100점을 주고 싶습니다.

포스트 오승환은 정말 찾기 힘들고 되기 힘든 것을 보면,

오승환 선수가 눈에 잘 띄어 그렇게 되었다고도 하지만,

얼마나 대단한 선수인지 확인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그래서 심창민 선수는 조금은 아쉬운 성적표이네요. 역시 군대가는 길이 너무 아쉽네요. 그래도 금방 돌아오더라고요 요즘에는.

이지영 선수가 진갑용 선수와 오버랩되면서 올해부터 소외당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네요. 아직은 눈에 띄는 젊은 선수들이 없어서 중용하는 것도 좋아 보이지만, 올해 두드러진 활약을 보여주지는 못했습니다. 좀 더 강한 눈빛으로 내년에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백정현 선수도 아직도 들쭉날쭉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백쇼라는 별명을 얻으면서 억대연봉 값은 하지 않았나 생각이 되고요.

백상원 선수는 작년이 반짝이었던 것인지 강한울 선수 때문에 기회를 못 얻었던 것인지 아쉽기는 하네요.

강한울 선수가 큰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아직도 에이스 급 투수들에게는, 그리고 좋은 변화구에는 아쉬운 스윙이 많지만,

그래도 이제 팀의 새싹에서 계륵같은 아쉬움이 되어가는 김상수 선수의 빈자리를 잘 메워주었지요.

채태인 선수와 바꿨던 김대우 선수는 조금 아쉽지만, 더 좋은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배영섭 선수는 왜 이렇게 아쉬울까요. 수비도 자신감이 없고...

장필준 선수는 시즌 중반 힘있는 직구로 마무리로서의 모습을 증명하는가 했지만, 시즌 막바지에 조금 아쉬운 모습이 있었네요. 좀 더 나은 모습 기대해봅니다.

많은 시도들이 있었지만 (특히 투수 쪽에서) 이런 기회를 내년에도 꾸준히 줄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성적은 볼 품 없지만, 가능성을 보여준 최충연 선수 내년을 기대해봅니다.

전체적으로 새 얼굴 찾기에 흥미가 떨어진 KBO.

더 강력하고 Impact 있는 신인이 또 나와주었으면 좋겠네요.

정인욱 선수와 같은 희망고문 선수말고...

 

이승엽 선수 정말 고생 많이 하셨고,

박한이 선수 조금만 더 힘을 냈으면 좋겠고,

윤성환 선수 좌절하지 말고 팀을 위해 한 번 더 꾸준한 모습 부탁드리고.

이원석 선수는 조금만 더...

 

 

이런 성적표 속에서 내년 라인업을 짜면 빈 곳이 많이 보이는데,

FA 로 채워질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SP 1 : 외인투수

SP 2 : 윤성환

SP 3 : 외인투수

SP 4 : 우규민

SP 5 : 백정현

RP 1 : 장필준

RP 2 : (권오준)

RP 3: (최충연)

RP 4 : (박근홍)

RP 5 : (임대한)

 

C : 이지영

1B : 다린 러프 (가지마요 제발)

2B : 강한울 or 조동찬(FA의 저력을 보여주세요.)

SS : 김상수(제발)

3B : 이원석

OF 1 : 김헌곤 or 문선엽 or 배영섭 or 박찬도

OF 2 : (김성윤)

OF 3 : 구자욱

DH : (박한이)

 

(괄호) 안에 있는 선수들이 부족해 보이거나, 보강이 필요한 선수들로 보이네요.

중견수가 필요해 보이기는 하지만, FA 카드를 들 만큼은 아닌 것 같고,

좌익수는 무한 경쟁으로 돌리면 좋을 것 같고,

화끈한 DH 가 있다면 좋겠지만, 떠오르는 사람이 없네요.

 

중간 계투 투수는 더 큰 일이네요.

 

내년에도 외인 선발이 안 받쳐주면 하위권을 넘기 힘들어 보입니다.

그래도 뉴 페이스라도 열심히 발굴해 보자고요~!

 

삼성라이온즈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