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긍정의 사소한 만족

[20190604] 오늘의 단어 Mar, Stifling, something, following

이거 아닌가?
반응형

오늘도 기사를 읽으며 몰랐던 단어들을 정리해봅니다.

Native 가 될 수는 없지만, '맛깔나는' 이라는 한국말처럼 영어에서도 야무진 표현들을 줍줍하고자 이렇게 올려봅니다.

 

그래도 까먹기 일쑤네요.

공부했던 단어는 잊어도, 이렇게 posting 한 단어는 잊지 말아야 할텐데,

점점 야속하기만 한 기억력 세포들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고 싶습니다.

 

Mar

화성이 아니고요. 동사로 쓰입니다. 망쳐지는 상황을 말하는 것으로 보이고요.

잘 가다가 문제가 생겨 곤란해지는 상황.

(네이버 사전) The game was marred by the behaviour of drunken fans.

drunken 도 드렁큰 하지말고, 쥬렁큰 하는 느낌의 발음이 더 있어보이네요.

 

Stifling

Stifle 이라는 (스타이플) 동사에서 온 형용사로 보이네요.

suppress 와 유의어 인 것을 보면 뭔가 누르고 자제하는 뜻으로 보입니다.

영영 사전에서는 use stifling to describe a place that is extremely hot. (uncomfortable)

기사에서는 hold somebody to a stifling... 의 형태로 사용하면서 압도했다는 것을 돌려서 표현합니다.

give, get, go, have 만 떠올리지 말고 풍성하게 많은 말들을 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게 한국말로 먼저 생각하고 영작을 하려니 단어의 한계가 느껴지는 것 같은데요.

아무튼 많이 접하는 수 밖에 없겠지요.

 

Noteworthy : 주목할만한. 유의어 significant

 

It is something, following his something for May 12.

이런 표현은 참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를 들면,

Grade A 를 받았는데 또 Grade A 를 받으면,

It is a Grade A again from... 하고 막히지 말고,

It is a Grad A, following his Grad A for last exam in May. 라고 following 을 써먹는 것이 뭔가 흔히 보는 신문 기사체로 느껴집니다.

이는 지난 주 XX일에 이은 또 하나의 시원한 골입니다. 라는 등의 기사에 어울리는 표현이네요.

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해야겠네요. 그리운 이 맛.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