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긍정의 사소한 만족

[20190225] 오늘의 단어 herald, dispel, evoke

이거 아닌가?
반응형

오늘의 단어입니다.

아직 제대로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워낙 관심과 기대 그리고 겨우내 야구에 대한 굶주림으로 스프링캠프에서의 강정호/류현진 선수의 활약이 많이 보도되었습니다.

1. herald

MLB.com 기사 중,

'heralded KOB star' 라는 말이 있네요.

Herald Korea 라는 영자신문을 의무감에 읽다 지친 대학시절이 떠오르네요.

'herald' 는 알리다, 예고하다의 뜻으로 heralded star 는 '예고된 스타' 이겠지요.

 

몇일 전에 신호나 전조라는 말을 영어로 하고 싶었던 것 같은데, 그냥 'sign' 이라고 하기에는 아쉬움이 남았었더랍니다.

그런데 요렇게 맛있는 단어를 기사에서 읽게 되었네요.

'a herald of spring'

봄이 오면 산에 들에 꽃이 피는 아주 힘이 넘치면서도 춘곤증에 시달리는 야릇한 계절이지요.

봄이 오면 저는 야구를 떠올리는데 여러분들은 무엇이 떠오르시려나요?

쌉싸름한 봄나물도 생각이 나네요. 조깅하기도 좋은 날들이 많을테고요. (그래도 미세먼지가 항상 외출을 주저하게 만들지요.)

 

2. dispel

dispel some doubts !

누군가 나에 대해 걱정을 하고 있거나 의심을 눈초리로 바라보고 있다면

그 입 다물라! = dispel some doubts

의심의 여지가 없는 맛있고 행복한 시간!

 

3. evoke

evoke memories of

지난 겨울, 지난 봄의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무언가가 있을까요? 지난 것들과의 비교는 나 자신을 더 발전되게 해줄 수도 있지만, 지난 사진들과 비교해 점점 늘어나는 주름과 줄어드는 머리숱, 뭔지 모르게 축축 쳐지는 느낌. 이제는 비교하고 싶지 않네요.

그래도 1km, 2km 세어가며 달리기를 했던 모습들이 evoke memories of last spring.

뭐 이런 식으로 써보면 되겠네요.

오 이건 마치 그 때 XX 가 했던 그것을 떠오르게 하는데? 라는 상황에 적절한 evoke.

보라색을 보니 많은 것들이 떠오르네요.

 

차분히 앉아서 영어 일기를 적다보면 막히는 단어도 많고 이렇게 단순하게 말고 get have go 뭐 이런 것만 쓰지 않고 더 풍성하게 쓰고 싶지만 그렇게 안되는 경우가 많았지요. 쓰는 것은 읽는 것을 흉내내는 것과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이렇게 읽으면서 정리하고 머리에 넣어두면 몇 개라도 기억에 남아 제 문장들을 풍성하게 해줄테지요.

아무에게도 보여주지 않는 것이겠지만.

 

추가적으로 Swat flies 할 때 쓰는 Swat 을 Swat a home run 으로도 쓰는 사람이 있고만요.

 

외롭지만 견뎌야 해서 슬프지만 이것을 적응하는 것이 모두를 행복하게 하는 길이라면 Why Not.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이 되셨다면,

공감이나 광고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