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긍정의 사소한 만족

[강추]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 박물관 (이촌역) 예약필수!

여행/도장깨기 (국보, 문화유산)
반응형

인기가 좋아 (아니면 코로나19 여파로 입장 제한이 있어서)
예약하기가 힘든 (2주전 필수)
어린이 박물관에 가보았습니다. 드디어.


국립중앙박물관은
이촌역을 이용하셔도 편하고요
(지하로 연결)
주차장도 넓으니 문제 없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137 국립중앙박물관
http://naver.me/5ZTx4jwc

 

국립중앙박물관 : 네이버

방문자리뷰 590 · ★4.47 · 가족나들이는 시원한 국립박물관

m.place.naver.com



즐길거리가 많다는 말을 듣고
1-2시간 정도 걸리겠다는 예상을 하고
방문을 했지만

5-6세 아이들에게 딱 좋고
그 이상 그 이하이면
약간은 아쉬울 수도 있겠습니다.


온도 체크를 하고
안으로 들어가서
왼편을 보면
어린이 박물관 입구가 보입니다.
제법 걸어야 하네요.


요새는 모바일 티켓으로
QR code tagging 으로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체험 교보재가 많아
비닐 장갑을 사용해야 하네요.


요렇게 돌아다니면 즐거운 체험이 되겠네요.

(코로나 19 로 일부는 닫혀있답니다)


한 곳 한 곳
야무지게 돌아다니면 다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아이들과 겹치는 경우도 있으니

순서를 지키는 법
다음 사람을 위해 배려하는 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냥 지나치지 말고 하나 하나 뜯어보면 내용이 정말 알차더라고요.
어른들에게도 공부가 되는 부분도 있고
출제자의 의도(?) 를 파악할 수 있는 교보재도 많습니다.


원시인들의 언어도 체험해보고요.


방역수칙 준수는 기본입니다-!

모든 것이 1차원적이었던 시절을 체험하면서
지금은 많은 것들이 발달되어 있지만
그 원리를 깨달을 수 있는 기회도 되겠더라고요.


창 던지기도 할 수 있고요.


약간 큰 어린이들에게 가장 좋은
(저고 큰 어린이 ㅎㅎ)
가장 재미있었던 것이네요.
3차원 퍼즐 맞추기
빗살무늬토기를 조립해야 하는데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더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이것말고 고려청자도 있답니다.


하나 하나 살피다 보면
시간도 금방 가더라고요.


기와도 만들어 보고요.

각 시대별로 체험할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동물들을 터치하면
소리도 들을 수 있고요.


도장을 찍고
영상과 이미지 관찰도 할 수 있습니다.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도 배울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개방되지 않은 곳도 있어 아쉽기만 합니다.

너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초등학생들에게는 1시간도 안걸리기도 하지만
1시간 정도 예상하시면 좋겠네요.
코로나 19 가 아니었다면 더 걸릴 수도 있겠더라고요.


꼭 예약해서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너무 좋은 시간이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