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긍정의 사소한 만족

류현진 굿 개막전 선발 등판 첫승은 실패 (vs 뉴욕 양키스) 2021.04.02

야구/MLB
반응형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메이저리그 야구가 개막합니다.

자료는 모두  MLB.com capture 입니다.

자랑스러운 개막전 선발 류현진 선수

 

오늘 류현진 선수는 어떨지 너무 궁금하네요.

류현진 선수는 원래 오른손 잡이인데

야구 처음할 때 왼손 글러브를 사주셨다고 해서

왼손으로 던지는 ㅎㄷㄷ

 

 

(1회)

오늘도 엄청 좋을 때처럼

92마일이 나오지는 않는 것 같지만

지난번 시범경기 필라델피아 필리스 전에서

체인지업을 노리고 오는 것 같은 선수들을 향해

직구 위주로 가면서 1회는 잘 마무리 합니다.

 

헛스윙도 많이 나오고

행복한 1회였네요.

 

(2회)

2회초 연속 안타 : 블게주 (블라드미르 게레로 주니어)는 올해 컨디션이 좋아 보입니다.

로 이어진 찬스로 한점

하지만... 그리칙의 어이없는 스윙...

조지 스프링어가 있었다면...

 

후속타 불발로 게릿콜을 폭격하는데는 실패합니다.

구리엘 주니어에게 변화구 안타 맞고는

패턴을 98,99 마일로 윽박지르기로 바꾼 듯 하네요.

 

2회말.. ㅠㅜ

글레이버 토레스에게... 바가지 안타가 불운의 시작이었을까요.

(좋은 선수인 것 같습니다. 체인지업을 그냥 툭)

개리 산체스에게 가운데로 몰린 직구 실투를 바로 홈런으로 내주며 아쉽게도...

(엄청 가볍게 침.)

2-3 (2 스트라이크 3볼) 의 풀카운트 승부가 많아지면서

오늘은 5회 정도가 되지 않을까 예상을 하게 하네요.

제구가 완벽하지는 않은 느낌.

그래도 실투 하나를 빼고는 나쁘지 않은 2회까지의 상황입니다.

 

(3회)

3회는 보 비솃의 좋은 수비로 간단히 마무리

3회까지 50구 삼진 3개 안타 2개(너무 아쉽)

 

(4회)

4회초는 게릿 콜에게 삼진을 7개까지 내어주며 끌려가고 있네요.

4회말 류현진은 애런 힉스(골프 장타자 ㅎ)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볼카운트가 자꾸 몰리는 것 같지만

에이스로서 경기를 끌어가는 모습은

역시 건강한 류현진은 최고이구나 하는 말을 실감케 합니다.

삼진도 하나 더 적립~ 6회까지 가보자~~~

 

(5회)

양키스(발음은 이앵키) 킬러 대니잰슨 안타~!

현진 도우미로 한해 잘 부탁합니다.

게릿콜도 80개가 넘어가는 5회. 6회에 내리고 역전 가자~!

 

개리산체스까지 잘 잡았으나

제이 브루스에게 첫 볼넷을 주네요 ㅠㅜ

뭔가 힘이 급격히 떨어진 느낌이 드네요.

안되요 제발. 80구가 넘어가면서 힘이 들거나 집중력이 조금 떨어지는 느낌...

6회는 힘들어 보입니디만,

블게주의 발이 떨어졌을까요?

3루를 맡게 된 카반 비지오의 좋은 수비.

챌린지를 갔지만 뒤집기(Overturn) 에는 뭔가 확실한 장면을 확인할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시미언이 좋은 수비로~!

과연 6회 갈 수 있을까요?

5이닝 게릿콜과 똑같이 86구

3안타 1볼넷 삼진 5개 2자책 ERA 3.60

 

이정도면 에이스 맞죠?

 

(6회)

작년의 영웅 테오스카 헤르난데스 홈런~!!

양키스테이디움 적막.

 

류현진 6회에도 올라올 이유가 생겼네요.

흔들리는 게릿콜

블게주의 좋은 눈. (마이너리그를 씹어먹던 그 선구안이 나오네요.)

게릿콜 교체 ND(No Decision, 승패없이 물러남)

과연 류현진은~!

구리엘 주니어 원피치 투아웃...

 

류현진은 올라와서 안타하나를 추가했지만,

그래도 잘 던졌어요~!

에이스 맞아요

올해도 사이영상 맞아요.

최고~!

5 1/3이닝 92구 4안타 1볼넷 2자책 5삼진 평균자책점 3.38

ND (No Decis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