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긍정의 사소한 만족

Business Continuity Plan 업무 연속성 계획

이거 아닌가?/궁금증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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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지 트윈스가
잘해도 쉽게 빠져들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ㅎ

오늘은 업무 연속성 계획이라는 말에 대해서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화재, 수해 등의 재난 또는 비상 상황 발생 시 기업과 직원이 서로 연락을 취하고 업무를 지속하기 위한 절차.

재난대응매뉴얼의 업그레이드라고 볼 수 있고, 제품생산과정에서 공정의 최우선 보호순위를 결정하고 수주물량 납품 대비책 등을 사전에 마련해놓는 제조업 관련 대응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

이는 내진설계 시 적용하는 OBE(기능수행수준)/SSE(붕괴방지수준) 의 개념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고, 재난의 단계별로 꼭 유지해야 하는 설비나 시설, 그에 따른 고객을 위한 제품의 납품 계획 등을 담아야 한다.

고객 고객

위험을 인지할 수 있는 상황 확인이 필요하고, 재난이 발생했을 때이 복잡한 의사결정 상황을 없애고 매뉴얼 화 하여 위기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하는 상위 대응 지침으로 볼 수 있다. 누구나 위기 상황에 처할 수 있고 담당자가 될 수 있느니 매뉴얼화가 참 중요하다.
심지어는 로봇이나 AI 도 수행할 수 있게끔


장비에 대한 관리는 물론 인력관리, 문서 관리, 뒤기에 따른 대체 업체나 대체 설비의 확보 여부 등을 기록할 수 있다. 매뉴얼 작성의 수준과 내용에 대해서는 꾸준한 협의와 사례에 따른 보완이 필요하나 가장 중요한 것은 위기 발생 시 대응할 수 있는 자세를 확보하기 위한 기제라고 볼 수 있겠다.


리스크 매니지먼트의
위기 인식, 분석, 대응 절차에
대응에 해당되겠군요.

날이 좋다 못해 가슴 떨리는 요즘이네요.

꽃가루만 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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